AMPLUS

메뉴

분양대금납부조회 고객문의

02) 2179-5000

인재 톡(Talk)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의 인재들이 전하는 직무 소개입니다.

확고한 목표의식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종합 부동산 개발회사의 롤모델화 추진 사업1팀 이종경과장
사업개발본부의 직무 소개를 해주세요.
사업개발본부에서는 부동산 개발사업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지를 물색하고 선정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이를 실제 사업화하기 위한 검토와 기획은 물론 컨소시엄의 구성이나 투자자의 모집, 시공사 및 관련업무 수행업체의 선정과 당해 사업에 대한 인허가, 운용, 매각, 준공 이후의 사업 종료시점까지 모든 과정을 관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본부는 수주, 인허가, 사업추진을 담당하는 사업팀과 설계 및 상품개발을 맡은 상품개발팀, 공사 및 원가관리를 수행하는 건설관리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본부원들은 해당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 노하우를 토대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개발본부의 주요업무에는 무엇이 있나요?
  • 수주/기획
  • 상품개발
  • 공정/원가관리
1. 수주/기획 업무는 최적의 사업지를 확보하고 개발 회사로서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최상의 개발방향을 기획하는 것입니다.
2. 상품개발 업무는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부동산 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건축설계 과정을 통해 실현하는 일입니다.
3. 공정/원가 관리 업무는 건축물 시공 과정에서의 모든 공정에 대한 감독을 진행하며 공사원가 관리를 통한 사업비 절감을 목표로 합니다.

해당 직무를 추천해주세요.
미국, 일본 등의 선진국과 달리 국내의 부동산 개발업계는 과거 정부의 속도위주의 경제개발 계획과 더불어 시장의 팽창과 공급을 우선 목표로 하여 시공사를 중심으로 발전해 왔고, 이로 인해 단순한 형태의 부동산 개발이 주를 이뤄 부동산 개발업의 순기능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나 전문기업의 성장은 다소 미흡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렇듯 공급 위주의 시장형태로 난립하던 중소 사업자들 중심의 부동산 개발업계는 지난 2008년 미국의 서브프라임 사태를 계기로 전환점을 맞이했고, 개발업계의 성숙도에 대한 요구치가 높아지면서 당사와 같은 대규모 자본력을 갖춘 전문 개발회사 위주로 시장이 재편되었습니다.
국내외 경제상황과 연계된 질풍노도의 부동산 개발시장에서 안정적인 자본력과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창사 이후 실패한 사업장 없이 성공가도를 달려온 사업개발본부에서는 생동감 있는 시장대응과 전문업무를 통해 부동산 개발사업의 A to Z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